my Favorite Contents/일상정보생활

LG스마트폰 화면! PIN번호[비밀번호] /PUK번호[해제코드] 해결법

좋은하루♥ 2020. 9. 24. 17:05
반응형

/

 

영상자막안내

--- [동영상 자막] ---
LG 스마트폰 - 화면에 비밀번호 PIN, 해제코드 PUK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나요?

[음성] 화면에 비밀번호[PIN], 해제코드[PUK]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나요?
[자막] PIN [Perso음성l Identification Number]이란? 휴대폰이나 USIM등에 설정하는 비밀번호
[음성] 핀[PIN]이란 휴대폰이나 유심[USIM] 등에 설정하는 비밀번호를 말합니다.
[자막] PUK[PIN Unlock Key]란? PIN을 잘못 입력한 경우 이를 해제하기 위한 이중번호
[음성] 퍽[PUK]이란, 핀[PIN]을 잘못 입력한 경우 이를 해제하기 위한 이중 보안 번호를 말합니다. 퍽[PUK]코드는 유심[USIM] 구매시 USIM을 싸고 있던 봉투 또는 USIM 플라스틱 카드에 적혀있는 일련번호 퍽[PUK] 8자리 입니다. 즉, 핀[PIN], 퍽[PUK]코드란 USIM카드 사용 제한을 하기 위한 비밀번호 입니다.
[자막] USIM 카드 잠김
[음성] 화면에 비밀번호[PIN], 해제코드[PUK]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나요? 이것은 USIM카드가 잠김 설정된 상태로 비밀번호를 기억 못하신다면 가까운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. 퍽[PUK] 해제코드 입력 화면은 핀[PIN] 비밀번호 입력을 3회 이상 틀리게 되면 발생됩니다.
[자막] 10회 이상 오류시 유심[USIM]카드를 교체해야 함으로 그 전에 반드시 사용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.
[음성] 퍽[PUK] 해제코드 10회 오류 입력된 USIM 카드는 사용할 수 없으며, 퍽[PUK] 해제코드를 기억 못하신다면 가까운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. 핀[PIN] 코드라는 명칭은 휴대폰 잠금번호나 유심[USIM] 비밀번호에 동일한 명칭을 사용하기 때문에 혼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[자막] USIM이 잠긴 경우.
[음성] 유심[USIM]이 잠긴 경우, 비밀번호 핀[PIN] 입력화면이 나옵니다.
[자막] 휴대폰 잠금을 설정한 경우 - 휴대폰 잠금을 설정한 경우 '숫자입력' 화면이 나옵니다.
[음성] 휴대폰 잠금을 설정한 경우, 숫자 입력화면이 나옵니다. 감사합니다.
[LG 시그널음악]

■ 타 유심(USIM) 사용 제한 
   휴대폰 분실을 대비하여 통신사업자 요청에 의해 아래 경우에 한해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입니다.
    ① 해당 기능이 설정된 경우
    ② 사용자가 세팅한 유심[USIM]이 장착된 경우
    ③ [USIM 제한번호] 메뉴에서 세팅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

 

■ 타 유심[USIM] 사용제한 설정방법

  1. 설정시 현재 폰에 삽입되어 있는 USIM 카드의 IMSI 정보를 휴대폰에 저장합니다.
  2. 폰 부팅시 해당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저장해 둔 IMSI 정보와 현재 삽입된 USIM 카드의  IMSI 정보를 비교합니다.
    - IMSI 정보가 동일한 경우 : 정상 사용 [타 USIM 제한 설정 '해제' 상태와 동일]
    - IMSI 정보가 다른 경우 : 타 USIM 제한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고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에만 정상 사용 가능 [비밀번호 입력은 최대 3회]
    - 사용제한 기능 해제시 해당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기존 휴대폰들과 마찬가지로 폰 부팅시 USIM 카드에 대한 비교 절차를 수행하지 않습니다. → 휴대폰 기본설정값 [Default] : '해제' 상태

 

■ 타 유심[USIM] 사용제한 번호 변경
   - 초기값은 '0000 '이며 4에서 8자리 숫자로 변경이 가능합니다.
   - 타 USIM 제한 설정 메뉴를 통해 ' 해제' 또는 '설정' 상태를 변경할 때 입력해야 하며, 설정된 상태에서 폰 부팅 시 다른 USIM이 삽입 되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  ※ USIM 비밀번호[PIN]를 연속 3회, 해제코드[PUK]를 10회 잘못 입력하게 되면 USIM 카드가 영구 폐기되고 새로 카드를 구입해야 합니다
     비밀번호[PIN] 및 해제코드[PUK]를 잊어버린 경우,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. [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확인되지 않습니다.]

 

반응형